더치커피 프랜차이즈 카페카와, 무인 생활편의 멀티샵 MARS7 입점 예정

Start-up/Franchise start-up

더치커피 프랜차이즈 카페카와, 무인 생활편의 멀티샵 MARS7 입점 예정



최근 인형뽑기방·가챠샵 등 무인 자판기를 이용한 창업이 새로운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더치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카페카와가 VRC와 제휴를 통해 무인 생활편의 멀티샵에 Shop in Shop으로 입점해 새롭게 영역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인상되는 최저임금에 대한 소식은 창업 시장에서 적잖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직원의 수를 줄이거나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인건비를 줄여야만 적자를 면할 수 있다는 목소리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무인 자판기는 새롭게 떠오르는 하나의 방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더치커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프랜차이즈 카페카와는 이러한 시장의 흐름에 맞춰 VRC와 제휴를 맺고 무인 생활편의 멀티샵인 MARS7 송파점에 샵인샵으로 입점하는 소식을 전했다. 


택배, 다양한 반찬과 음료를 제공하는 자판기, 상비약, 럭키박스, 의류, 아로마, 성인용품 등의 무인으로 제공되는 24시간 운영 멀티샵 MARS7 내 카페카와는 테이크아웃 방식의 소형 매장을 운영하며 카페카와만의 더치커피 음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MARS7이 24시간 무인 상점에서 필요한 물품을 자판기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과 카페카와의 판매직원이 상주해 직접 추출한 더치커피 원액을 이용해 음료를 제공하기에 빠른 시간 내 커피를 조리해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은 함께 했을 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카페카와는 콜드브루 원액을 전문적으로 레시피하고 있는 더치커피 전문점으로 기존의 에스프레소 프랜차이즈 매장과 차별화를 두고 있는 프랜차이즈다. 



더치커피 전문 카페카와 관계자는 “VRC와의 제휴를 통해 기존의 영역에서 좀 더 새로운 영역까지 카페카와가 발을 넓힐 수 있게 됐다”라며 “편의점에 익숙해진 고객들에게 빠르게 추출할 수 있는 콜드브루 원액을 이용한 음료를 마시며 간단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무인 멀티샵은 빠르게 생활 속에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송파점 입점에 이어 테이크아웃 방식의 소형 매장을 활용할 방법 등 새로운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카페카와는 밝혔다. 더치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카페카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광우 기자 jaebok3693@viva100.com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